공고종류 | 실공고 | 게시일시 | 2023-10-30 20: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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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번호 | 20231036406-00 | 참조번호 |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공고 제2023-476호 |
공고명 | 화성장안초 학교단위 공간혁신 전기공사 | ||
발주(공고)기관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 실수요기관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
입찰방식 | 전자입찰 | 낙찰방법 | 적격심사 |
계약방법 | 일반 | 국제입찰구분 | 국내입찰 |
입찰자격 | 공고서 참조 | 발주계획번호 | () |
집행관 | 입회관(담당자) | 오혜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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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Q 심사신청서 | PQ심사신청서 신청기한 | ||
실적심사신청서 | 실적심사신청서 신청기한 | ||
현장설명장소 | 현장설명일시 | ||
입찰참가자격등록마감일시 | 2023-11-06 18:00 | 보증서접수마감일시 |
보증서 접수마감일시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는, 입찰서 접수마감일 전일 18시까지 제출이 가능합니다. (단, 입찰보증금지급각서로 대채하는 경우 보증금이 면제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접수여부 | 공고서참조 | 공동수급협정마감일시 | 2023-11-06 18:00 |
입찰개시일시 | 2023-11-02 10:00 | 입찰마감일시 | 2023-11-07 10:00 |
개찰(입찰)일시 | 2023-11-07 11:00 | 개찰장소 | |
공고서 |
20231036406-00_1698664769483_화성장안초 학교단위 공간혁신 전기공사 일반경쟁입찰 공고.hwp |
내역서 |
20231036406-00_1698664769491_[교육시설과-13641 (첨부)] 3-1. 시방서_화성장안초 학교단위 공간혁신 전기공사.hwp 20231036406-00_1698664769489_내역서_화성장안초 학교단위 공간혁신 전기공사_공고용.xlsx |
관련공고 | 재입찰 | ||
현장설명서 | 공내역서 |
입찰참가수수료 납부 | 입찰참가수수료 금액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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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보증금 납부 | 채권자명 |
참가가능지역 | 경기도, 전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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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사투찰허용여부 | 공고서 참조 |
업종사항제한 |
[전기]업종을 등록한 업체 ※[]안의 사항이 두가지일 경우 동시에 등록한 업체를 의미합니다. ※업종명을 클릭시 관련 근거법령을 조회하실수 있습니다. ※[]안의 업종제한이 시스템으로는 4개까지만 가능하므로, 반드시 공고서를 숙독하여 정확한 제한 업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공동수급체구성원 지역제한 | 지역제한 |
공동도급비율 | |
내역입찰여부 | |
현장설명 제한여부 | 참가제한 안함 |
공동수급 구성업체수 제한 | |
공종별 전체 지분율 |
예가방법 | 추첨번호 공개여부 | 추정금액 | 추정가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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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예가:4(추첨예가)/15(총예가) | 0 | 1,453,310,000 |
기초금액 | 비고1 | 비고2 | 상세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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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98,641,000 |
평가기준 | 주공종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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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공종 추정금액 | 0 | 주공종 추정가격 | 0 |
가산지역(지역업체 참여도) | 부대공종(업종평가비율,추정가격) |
[긴급]공사입찰설명서
공 사 명 : 화성장안초 학교단위 공간혁신 전기공사
개 찰 일 시 : 2023. 11. 7.(화) 11:00
이 입찰설명서는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 및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건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행정국 재무관리과(☎ 031-371-0749)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 |
경기도 오산시 북삼미로 119(내삼미동 715) | |
http://goehs.kr, T.(031)371-0749 F.(031)371-0693 |
입찰설명서 구성은 다음과 같으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Ⅰ. 공사입찰공고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Ⅲ.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Ⅵ.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화성오산교육지원청홈페이지-재무관리과자료실에서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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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공 사 입 찰 공 고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공고 제2023-476호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3. 10. 30.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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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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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정착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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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그러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 본 공고와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249-0999) 및 『홈페이지(http://www.goe.go.kr) /전자민원/부조리신고 및 상담』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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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사개요
1.1. 공 사 명 : 화성장안초 학교단위 공간혁신 전기공사
1.2. 공사현장 : 경기도 화성시 장안면 조암동로 8-5 일원
1.3.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건축공사 준공예정일까지
1.3.1. 본 공사는 지방계약법 제24조(장기계속계약 및 계속비계약)에 의거한 장기계속계약 대상공사로, 총액으로 입찰하여 각 회계연도 예산의 범위 내에서 낙찰된 금액의 일부에 대하여 연차별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차수 | 공사기간 | 계약금액 | 비 고 |
1차 | 착공일 ~ 건축공사 장기1차 준공예정일 | 금1,126,597,00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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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 2차 착공일 ~ 건축공사준공예정일 | 낙찰금액 - 1차 계약금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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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공사내용 : 내역서 참조
1.5. 추정금액 : 1,859,612,899원
(추정가격 1,453,310,000원 + 부가가치세 145,331,000원 + 도급자설치 관급액 260,971,899원)
※ 관급자설치 관급액 : 397,940,164원
1.6. 업종별 금액(추정가격+부가가치세) 및 비율
- 전기공사업 1,598,641,000원 / 100%
1.7. 적격심사 평가대상 업종 및 평가비율
- 전기공사업 / 100% (추정가격 : 1,453,310,000원)
1.8. 기초금액 : 금1,598,641,000원
2. 입찰 및 계약방식
2.1. 적격심사 대상공사입니다.
2.1.1. 적격심사기준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이 적용됩니다.
2.1.2. 적격심사 시 적용하는 평가대상 업종 및 업종별 평가비율은 1.7.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2.2.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공사입니다.
2.3. 일반경쟁(전국) 대상공사입니다.
2.4. 장기계속계약 대상공사입니다.
2.5. 전자입찰,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 대상 공사입니다.
2.6. 이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비 반영대상 공사입니다.
2.6.1.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산출내역서 포함)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작성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비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직접노무비의 3.545%) | 국민연금보험료 (직접노무비의 4.5%) |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의 12.81%) |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비 (직접노무비의 2.3%) |
25,434,242 | 32,286,062 | 3,258,126 | 16,501,765 |
2.6.2.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비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장 제8절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 상용근로자(현장대리인 포함)에 대해 당해 건설현장 사업장단위로 보험료를 별도 분리하여 납부한 경우를 제외하고, 상기 보험료를 정산 받고자 할 경우에는 착공계 제출 시 현장대리인 지정과 상용근로자 투입계획서를 제출한 후 실제 투입일수에 대한 공사감독의 확인이 있어야만 정산이 가능합니다.
2.7. 이 공사는 「산업안전보건법」 제30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입니다.
2.7.1.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작성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반영하여야 합니다.
산업안전보건관리비 | 27,122,151 |
2.7.2.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입찰가격 평점산식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으니, 입찰참가자께서는 본 공고의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의 합산액)을 확인하여 투찰금액을 신중히 검토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 ││는 절대값 표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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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입찰 참가 자격
3.1. 「전기공사업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6조에 의한 전기공사업을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3.1.1. 본 공사는 지역의무공동도급이 적용되는 공사로서 경기도 지역업체[입찰공고일 전날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경기도에 두어야 함]의 시공참여 비율이 전체 공사금액의 49%이상(대표사가 지역 업체인 경우에도 의무비율 이상이어야 함)으로 공동도급을 하여야 합니다. 다만,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지역업체는 단독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3.2.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2.1.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가하는 경우에는 구성원 모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2.2.「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15조제5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하 “나라장터 시스템”이라 함)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3.2.3.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3.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4.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 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4. 공동계약
4.1. 구 성 : 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합니다.
4.1.1.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5인 이하로 하여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5%이상이어야 합니다.
4.1.2.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계열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수급체를 중복하여 결성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4.2. 대표자 : 입찰 참가자격을 가진 자로서 상호 협의하여 대표자를 선임하되, 출자비율·분담내용의 비중이 큰 자 중 가장 우수한 자격을 갖춘 자를 선임하여야 합니다.
4.3.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4.3.1. 제출기한 : 2023. 11. 6.(월) 18:00
※ 단,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4.3.2.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7장 제2절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9조의 규정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4.3.3. 대표자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공사→투찰관리→공동수급협정서”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5. 현장설명
5.1. 이 공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5조 제3항 규정에 의거하여 현장설명을 생략합니다.
5.2. 본 공사의 설계서 및 물량내역서 등 세부설명서는 공고기간 중 수시 열람이 가능하며, 장소 및 안내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4층 교육시설과 (☎ 031-371-0675, 유재현)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6.1. 입찰참가신청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3.3.항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였거나, 3.2.2.항과 같이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6.2. 입찰보증금
6.2.1. 납부면제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합니다.
6.2.2. 상기 6.2.1에 해당되는 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6.2.3.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제3항 및「같은 법 시행령」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입찰서 제출 및 무효
7.1. 이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만 집행합니다.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2. 입찰서 제출
7.2.1 입찰서 제출기간 : 2023. 11. 2. 10:00 ~ 2023. 11. 7.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7.2.2. 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7.2.3.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4.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인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7.3.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9조 및「같은 법 시행규칙」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12.의 규정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7.4. 입찰자가 접속한 IP로 해당 입찰에 타 업체가 입찰서 제출 시 사용한 IP가 있는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이 불가합니다.
7.5.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공고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자용 이용약관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8. 개찰 및 낙찰자 결정
8.1. 개찰일시 : 2023. 11. 7.(화) 11:00
8.2.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시스템)
8.3. 본 입찰은 기초금액 ±3% 이내의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 이상 입찰자 중 최저가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이때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예정가격 산출시 1원 미만은 절상합니다)
8.4.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3조 제4항에 따라 공사에 대한 경쟁입찰로서 예정가격이 100억원 미만인 공사의 경우, 예정가격 중 순공사원가(재료비·노무비·경비 및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의 100분의 98 미만으로 입찰한 자는 낙찰자 결정시 배제합니다.
8.5. 수행능력 평가 중 시공경험은 2) 시공실적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아니한 입찰로 평가하고, 평가대상 업종은 전기공사업(100%)입니다.
8.6. 신속한 낙찰자 결정을 위하여 예상종합평점이 95점 이상으로서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1차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되며 적격심사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정당한 사유없이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8.7. 적격심사 평가결과 예상종합 평점이 95점에 미달되는 업체는 평가에서 제외되며 별도 통보는 생략합니다.
8.8.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8.9. 본 공사의 개찰과정은 입찰일 당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등록증(또는 사본)과 신분증을 제시하고 참관할 수 있습니다.
9. 청렴계약 이행 사항
9.1.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의무적으로 제출케 되어 있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업체제출용)의 제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9.1.1. 입찰서 제출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에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9.2. 청렴계약제에 관한 사항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 goehs.kr) 부서별 바로가기→재무관리과→과자료실”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0. 보충정보 제공처
10.1. 문의내용 및 전화번호
10.1.1. 전자입찰 이용, 입찰 참가 자격 등록 : 조달청 콜 센터(☎ 1588-0800)
10.1.2. 계약에 관한 사항 : 재무관리과 오혜미(☎ 031-371-0749)
10.1.3. 공사 내용에 관한 사항 : 교육시설과 유재현(☎ 031-371-0675)
10.2.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공사-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10.3. 지방계약법령은 “행정안전부 홈페이지→업무안내→지방재정경제실→지방계약,회계예규”에서 열람하시고 조달청 집행기준은 “나라장터 홈페이지→e-고객센터→법령정보” 또는 “조달청 홈페이지→정보제공→법령정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1.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등록정보 확인
11.1.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대표자, 상호)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11.2.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12. 하도급 관련사항
12.1.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가능여부, 하도급승인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12.2. 하도급 시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소방시설공사업법」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2.3.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없이 하도급 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4.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안전, 보건 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제 실시
13.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 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13.2.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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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13.3. 낙찰자(계약상대자)예정자는 본 사업과 관련된 산업안전보건법 등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서 사업주에게 부여된 종사자의 안전 보건 확보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14. 기타사항
14.1.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 및 당해 지방자치단체의 조례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 또는 국채를 매입하고 그 매입필증 등을 계약담당 공무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14.2. 계약상대자는 계약에 의하여 발생한 채권(공사대금청구권)을 제3자에게 양도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공사이행보증서 발급기관의 동의를 얻어 수요기관 계약담당공무원의 서면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14.3.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3장 공사계약에서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적용 대상 공사입니다.
14.4. 낙찰자는 지역업체의 공사 참여율 확대를 위하여 다음 사항을 권장하오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4.4.1.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라 하도급 계약 시 효과적인 시공과 원활한 하자 공사의 이행을 위하여 관내 지역업체와 우선 계약 14.4.2. 자재 구매 및 건설장비 사용 시 관내 지역업체에서 우선 구매 14.4.3. 현장 근로자 채용 시 관내 지역주민 우선 고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