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종류 | 실공고 | 게시일시 | 2025-06-24 11: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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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번호 | R25BK00923815-000 | 참조번호 |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171호 |
공고명 | 석포초등학교 다목적강당증축 소방공사(긴급)(계속비) | ||
발주(공고)기관 |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 | 실수요기관 |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 |
입찰방식 | 전자입찰 | 낙찰방법 | 적격심사 |
계약방법 | 제한 | 국제입찰구분 | 국내입찰 |
입찰자격 | 공고서 참조 | 발주계획번호 | () |
집행관 | 입회관(담당자) | 남해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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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Q 심사신청서 | PQ심사신청서 신청기한 | ||
실적심사신청서 | 실적심사신청서 신청기한 | ||
현장설명장소 | 현장설명일시 | ||
입찰참가자격등록마감일시 | 2025-06-29 18:00 | 보증서접수마감일시 |
보증서 접수마감일시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는, 입찰서 접수마감일 전일 18시까지 제출이 가능합니다. (단, 입찰보증금지급각서로 대채하는 경우 보증금이 면제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접수여부 | 공고서참조 | 공동수급협정마감일시 | |
입찰개시일시 | 2025-06-26 09:00 | 입찰마감일시 | 2025-06-30 10:00 |
개찰(입찰)일시 | 2025-06-30 11:00 | 개찰장소 | |
공고서 | 내역서 | ||
관련공고 | 재입찰 | ||
현장설명서 | 공내역서 |
입찰참가수수료 납부 | 입찰참가수수료 금액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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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보증금 납부 | 채권자명 |
참가가능지역 | 부산광역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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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사투찰허용여부 | 공고서 참조 |
업종사항제한 |
[소방]업종을 등록한 업체 ※[]안의 사항이 두가지일 경우 동시에 등록한 업체를 의미합니다. ※업종명을 클릭시 관련 근거법령을 조회하실수 있습니다. ※[]안의 업종제한이 시스템으로는 4개까지만 가능하므로, 반드시 공고서를 숙독하여 정확한 제한 업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공동수급체구성원 지역제한 | |
공동도급비율 | |
내역입찰여부 | |
현장설명 제한여부 | 참가제한 안함 |
공동수급 구성업체수 제한 | |
공종별 전체 지분율 |
예가방법 | 추첨번호 공개여부 | 추정금액 | 추정가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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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예가:4(추첨예가)/15(총예가) | 0 | 389,465,455 |
기초금액 | 비고1 | 비고2 | 상세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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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8,412,000 |
평가기준 | 주공종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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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공종 추정금액 | 0 | 주공종 추정가격 | 0 |
가산지역(지역업체 참여도) | 부대공종(업종평가비율,추정가격) |
순번 | 첨부서류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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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공고서_(2025-171) 석포초등학교 다목적강당증축 소방공사(긴급)(별표6-4억원 미만 2억원 이상).hwp |
2 | (2025-171) 석포초등학교 다목적강당증축 소방공사(공내역서).xlsx |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171호
시설공사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석포초등학교 다목적강당증축 소방공사(긴급)(계속비)
나. 공사개요 : 다목적강당 증축에 따른 소방공사 1식
다.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건축공사 준공 후 7일까지
라. 현장설명 일시 및 장소 :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동안에 우리 교육지원청 3층 시설지원과에서 설계서 열람이 가능합니다.
마.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6. 26.(목) 09:00 ~ 2025. 6. 30.(월) 10:00
바.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6. 30.(월) 11:00 우리교육지원청 학교지원과 입찰집행관PC
사. 공사금액
공사추정금액 (A+B+C) | 추정가격(A) | 부가가치세(B) | 도급자설치 관급자재액(C) | 기초금액(A+B) |
428,412,000원 | 389,465,455원 | 38,946,545원 | 0원 | 428,412,000원 |
※ 관급자설치관급자재액 : 0원
※ 본 공사의 예정가격은 표준품셈, 표준시장단가, 대한건설협회 발표 노임으로 산정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 및 적격심사 대상 공사입니다.
나. 제한경쟁(지역제한) 입찰, 청렴서약서 시행 대상 공사입니다.
다. 소방산업의 진흥에 관한 법률에 의거 손해배상보험 의무 가입 대상입니다.
라.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한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합니다.
마.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반영대상 공사입니다.
바.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사. 본공사는 계속비 공사입니다.(2025년 200,000,000원, 2026년 228,412,000원)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소방시설공사업법에 의한『전문소방시설공사업』또는『일반소방시설공사업(기계 및 전기분야를 모두 보유)』등록자 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부산광역시내에 있어야 합니다.
나. 조달청 입찰참가자등록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입찰집행 당일 전자입찰시스템에 등록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 및 입찰공고문에 의거 무효 처리합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라.「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입찰 참가신청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을 필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5. 입찰보증금 및 동 귀속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지급을 확약하는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제3항 및 같은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부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에 귀속됩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본 공사는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서 제출 여부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인한 입찰연기의 경우 시스템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 유의서에 의합니다.
8. 개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개찰과정은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증과 신분증을 제시하고 참관할 수 있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하여 예정가격 이하로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 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이 100억원 미만인 공사인 경우에는 입찰가격을 예정가격 중 재료비·노무비·경비 및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의 100분의 98미만으로 입찰한 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라. 본 공사의 적격심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의 제2장1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별표6>의 추정가격이 4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입찰공사 평가기준을 적용합니다.
라-1. 업종별 금액(추정가격) 및 비율
(금액단위: 원)
구분 | 업 종 | 금액 | 비율 |
대상업종 | 전문소방시설공사업/ 일반소방시설공사업(기계 및 전기) | 389,465,455원 | 100% |
마.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중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바. 입찰가격 평가 시 제외 항목(A값)
(금액단위: 원)
국민건강 보험료 | 국민연금 보험료 |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 산업안전보건 관리비 | 퇴직공제부금비 | 합계 (A값) |
5,922,450 | 7,517,920 | 766,957 | 9,459,929 | 3,842,492 | 27,509,748 |
사.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단서 규정에 의하여 계약이행능력심사 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 로 결정하며, 계약이행능력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의 규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을 이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아. 적격심사서류는 최저가 입찰자순으로 예상종합평점을 고려하여 일정순위 업체까지
동시에 요구할 경우 통보를 받은 업체는 7일 이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 예상종합평점이 적격통과 점수(95점)에 미달되는 것이 확실한 경우 적격심사 서류를 받지 않으며 탈락사실을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자. 이 공고의 개찰결과 유찰(1순위 업체가 없는 경우) 시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은 개찰당일 16:00까지 제출마감하며, 17:00에 개찰합니다.
단, 재입찰 시 개별 업체별로 재투찰 안내를 하지 않습니다.
9. 청렴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 동법 시행령 제5조의2항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된 업체는 【붙임1】의 청렴서약서에 대표자가 서명하여 우리교육지원청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보건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공사의 보험료 사후정산 등
가. 입찰참가자는 예정가격(또는 기초금액) 작성 시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등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대가지급 시 건설산업 기본법 등 관련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합니다.
(금액단위: 원)
국민건강 보험료 | 국민연금 보험료 |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 산업안전보건 관리비 | 퇴직공제부금비 |
5,922,450 | 7,517,920 | 766,957 | 9,459,929 | 3,842,492 |
나. 국민건강보험료 등 보험료는 관련법령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다.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라.「건설근로자의 고용개선 등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4항에 따른 일정규모 이상의 사업장에 해당할 경우, 사업주는 근로일수 신고를 위한 전자카드를 피공제자에게 발급하여야 합니다.
12. 하도급 관련사항
가.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가능여부, 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해당(관계)법령에 따릅니다.
나. 하도급시 해당(관계)법령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2항 제2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령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자, 발주관서의 승인없이 하도급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 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2항 제3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기타사항
가. 전자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전자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가-1.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전자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법 시행규칙,「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유의서, 청렴서약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이에 대한 열람은 우리교육지원청 학교지원과에서 할 수 있습니다.
라. 본 공고문은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nambu.pen.go.kr) 및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입찰> → <입찰공고>에도 게재하고, 예비가격, 기초가격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 국가종합 전자조달홈페이지(http: //www.g2b.go.kr)<입찰> → <입찰공고>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전자입찰 이용안내 :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바. 입찰공고의 내용에 이의가 있는 경우
- 공사내용 문의 : 우리교육지원청 시설지원과 천확용 ☏051-640-0384
- 계약내용 문의 : 우리교육지원청 학교지원과 남해정 ☏051-640-0342
2025. 6. 24.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재무관
공고원문 참조 바랍니다.